최근 들어 제가 하는 운동이라고는 가까운 거리(약 30-40분) 정도 되는 거리는 버스를 타지 않고  걸어서 다니는 것만 하고 있습니다
전혀 운동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낳겠지만 요즘들어 제 몸이 점점 더 저질로 변하더라고요

그런 와중에 그제 비만클리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La Vita E Bella] - 오늘 비만 클리닉에 다녀왔습니다

제 몸을 돈의 힘으로 바꿀려면 지방흡입으로 할려면 최소 1400만원...
다른 것들로 시도한다 해도 최소 100만원 이상은 들어야 하기에 그냥 열심히 운동하는게 제일 좋은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솔직히 한 두달전인가 세달전인가 친구랑 같이 검도 다니기로 해 놓고서는
구석에 쳐 박혀 있던 호구까지 꺼내서 싹 다 말려 놓고서는 여태까지 검도도 안 다니고
다른 친구가 같이 헬스장이나 다니자는 것도 서로 시간이 안 맞아서 안 다니고 있었습니다

호구는 너무 오래 말렸는지 이런 짓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Digital Life] - 조금은 황당한 HDTV 안테나 만들기...

그러던 와중에 조금전 krang님의 블로그에서 "도전! 푸쉬업 100개!"를 시작하며.이란 글을 읽었습니다
<One Hundred Push-Ups> 이란 사이트에서 6주간 잘 따라하면 팔굽혀펴기 100회를 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올바른 자세의 예>

일단 시작하기 전에 Initial Test를 받아야 하는데 거기 말에 따르면 의사한테 가서 살포시 상담을 받고 그 후에 충분한 휴식을 가진 뒤 오른쪽 그림과 같은 올바른 자세로 팔굽혀펴기를 해서 그 갯수를 기억하면 된답니다

초기 테스트를 하면 단계를 1단계부터 7단계까지로 나누는데 저는 꼴랑 10개로 2단계입니다. ㅠㅠ
물론 의사 상담.. 이런건 살포시 무시했습니다. --+

그러면 이제부터 일주일에 3번 총 6주에 걸쳐
<One Hundred Push-Ups>요기서 시키는대로 운동을 하면 됩니다

저는 담주부터 월, 수, 금 일주일에 3번을 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요일에는.... 예전에 사 놓은

복근운동 30분(6주만에 뱃살을 뺀다!)
카테고리 여행/취미
지은이 커트 브룬가르트 (넥서스, 2002년)
상세보기

요 책으로 복근운동 할려고 합니다. ^^:;;

메인은 팔굽혀펴기로.. 그리고 서브로 복근운동을...
뭐 그 반대로 해도 되겠습니다만은...
복근 운동은 여러번 도전했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팔굽혀펴기를 메인으로 해서 도전할려고 합니다

운동 결과나 경과등은 최소 일주일에 한번...
일기 형식으로 최대한 자주 쓸려고 합니다

담배도 일단 블로그에다가 글 쓰고나서부터 조금 더 끊기 쉬워졌기에
운동도 일단 시작한다고 공개하고나면 조금은 더 자주 실천하겠지요 *^^*

제 저질 몸매를 계속 공개하면서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은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눈을 위해서 차마 그것은 못하겠네요.. ㅋㅋ

이분과 같은 착한 몸매를 만드는 그날까지 계속 노력해야겠습니다

자...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도 함께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Fear not,

for I have redeemed you;

I have summoned you by name;

you are mine

(Isaiah 43:1)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1 : Comment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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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krang.tistory.com BlogIcon Krang 2008.07.26 02:09 신고

    10회라면 첫날, 7-7-5-4-최대(7이상) 로 5세트 하시면 되겠군요. (중간1분씩휴식) ^^
    많은 시간 투자하는 것도 아니고
    뉴스보는 시간에 잠깐 해도 좋을 듯 합니다.
    반갑습니당. ^^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8.07.26 02:11 신고

      그게 최대의 장점이지요
      많은 시간을 잡아 먹는게 아니라서 부담도 적고 또 어디 가서 하는게 아니라 그냥 집에서 편히 할 수 있다는거..
      다만.. 집에서 편히 하다보니 생각보다 루즈해지기 쉬운데 블로그에 공개라도 해가면서 하면 조금 더 열심히 하겠죠.. *^^*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link2u.tistory.com BlogIcon 대발이 2008.07.26 02:53 신고

    음... 그런데 팔굽혀펴기 100회를 해도 생각보다 복근엔 효과가 없을 겁니다. 그보다는 구입하셨다는 책과 함께 하시는 것이~~
    아무튼 100회 달성. 몸짱되시면 인증샷! 한방 올려주세요~기대할게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8.07.26 09:43 신고

      ㅎㅎㅎ 팔굽혀펴기만 해서는 복근에 생각보다 큰 영향을 안 준다는 것을 알기에 저 책도 같이 한다는 것입니다
      근데 저 책은 이미 여러번 실패해서 이번엔 서브로...
      그리고 팔굽혀펴기 100회 달성하고 난 이후에 제대로 다시 할려고요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link2u.tistory.com BlogIcon 대발이 2008.07.26 16:11 신고

    음.. 아무튼 인증샷! 은 필수인 겁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8.07.26 16:13 신고

      네.... 흠... 6주후가 될지..
      혹은 그 전이 될지..
      아니면 그 이후가 될지 모르겠지만 Before & After는 확실히 올리겠습니다. *^^*

  4.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krang.tistory.com BlogIcon Krang 2008.07.28 14:46 신고

    http://krang.tistory.com/177
    시작했습니다.^^

  5.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t.jayoo.org BlogIcon 자유 2008.07.29 09:43 신고

    저도 겨우 10개 하는데.... :)
    대신 10개를 1세트로 해서 1~2분 휴식 간격을 두고 3~4 세트 정도 해요.

    어언 3~4년 전 이야기네요. :( 저도 시작해 보겠습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8.07.29 12:11 신고

      ㅎㅎㅎ 자유님도 함께 참여하시는건가요?
      꼭 6주 후에 100개를 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합시다.. *^^*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t.jayoo.org BlogIcon 자유 2008.07.30 12:57 신고

      댓글 달고 깜빡 잊을 뻔 했다가, 댓글알리미 보고 생각이 나서 어제 밤 샤워하기 전 6-6-6-5로 했습니다. 실로 몇 개월만의 운동다운 운동인지 모르겠네요. :)
      오늘도 잊지 않고 해야겠어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8.07.30 19:16 신고

      ㅎㅎㅎ 오늘도 꼭 잊지말고 하세요
      저도 오늘 9 - 8 - 5 - 5 - 10개 하는데 지금 가슴이 터질것 같습니다. ^^;;;
      그래도 지난주 토욜날 꼴랑 10개 하던거에 비하면 대단한 비약이라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