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태양의 노래 [タイヨウのうた]
분류 : TBS 금요 10시
장르 : 드라마
각본 : 와타나베 무츠키
연출 : 야마무로 다이스케, 이마이 나츠키
방송 : TBS (2006.07.14 - 2006.09.15)
편수 : 10부작
원작 : 영화
평가 : ★★★★★★☆☆☆☆

등장인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지시로 코지 (19세) [藤代孝冶] - 야마다 타카유키
어렸을 때 부모님을 여의고 혼자 산다. 가족을 잃고는 이웃 시에 있는 고아원에서 생활했다. 중학 시절 어떤 이유로 폭행상해사건을 일으킨 과거가 있다. 고교시절에는 유타, 류스케, 하루오라는 처음으로 생긴 세 친구와 즐거운 매일을 보냈다. 하지만 취직에는 실패.
고교시절 일하던 도시락 공장에서도 긴축정책으로 해고되고 현재는 무직. 감수성 풍부하고 자기 주관이 강하지만 소탈한 성격으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상대(친구)를 원한다.
모성에 가까운 자상함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를 위해서라면 자기희생도 주저하지 않는 면도 있다. 이런 그가 뚜렷한 일도 없이 지내는 일상 속에서 어느 날 카오루를 만나게 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네 카오루 (18세) [雨音薫] - 사와지리 에리카
어렸을 때 현재의 의학으로는 치료방법이 발견되지 않은 난치병인 색소성 건조증(XP)가 있음이 판명. 태양빛(자외선)을 쐬면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낮에는 외출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생활을 오랫동안 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가 아는 낮의 생활은 친구인 미사키가 가끔씩 찍어서 보내주는 그녀의 주변 생활이 전부이다. 이런 몇 십 개의 테이프가 카오루의 방에 있는 책장에 꽂혀 있다. 성실하고 정열적인 그녀는 자신의 의지에 충실하며 전력을 다해 질주하며 꿈을 잡는 것이 그녀가 사는 방법이다. 항상 적극적이며 힘이 넘치는 그녀는 정말이지 태양과 같은 여성이다. 취미는 음악. 혜성처럼 나타난 타치바나 아사미에게 반해 싱어송라이터가 되기로 결심, 역 앞에 있는 광장에서 기타를 켜며 스트리트 라이브를 하고 있다. 하지만 컨테스트에 응모할 오리지널 악곡에 가사에 당신은 정말로 누군가를 좋아해본 적이 있냐는 질문을 받고 어떻게 하면 사람의 심금을 울릴 수 있는 노래를 부를 수 있을까 고민한다. 올 여름 코지와의 만남으로 태어나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치바나 아사미 (20세) [橘麻美] - 마츠시타 나오
충격적인 데뷔곡을 내걸고 혜성처럼 나타나 성공을 거머쥔 싱어송라이터.
청순, 청초한 이미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 프로듀서 쿠도 요헤이와 연인관계에 있다. 하지만 그에게도 자신의 과거나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준 적은 없다. 코지의 첫사랑 상대. 대성공을 이루었으면서도 진정한 나를 받아들여줄 수 있는 이가 과연 있을까 하는 고독감을 항상 안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오니시 유타 (19세) [大西雄太] - 타나카 케이
코지의 친구. 고교시절부터 항상 어울려 다니는 네 친구 중 한 명. 노력가이며 사람들을 잘 챙기는 타입. 하지만 주변에 너무 신경 쓰는 나머지 자신의 마음이나 감정을 억누르는 일도 많다. 놀기는 하지만 할 일은 제대로 하는 타입으로 진학교가 아닌 고교 중에서는 그리 많지 않은 성적 우수자이기도 했다. 하지만 유복한 가정에서 자란 탓인지 무엇을 해도 욕심이 없다. 졸업 후 아버지의 희망대로 유명 대학을 시험보지만 예상 밖으로 실패. 인생에서의 첫 좌절을 맞보고 어쩔 수 없이 류스케나 하루오와 같은 재수학원을 다니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츠마에 미사키 (19세) [松前美咲] - 사토 메구미
어렸을 때부터 카오루의 이웃에 살고 있는 소꿉친구로 카오루의 유일한 친구. 올 봄부터 대학에 다니고 있다. 고교 이래 카오루을 위해 가끔씩 학교생활이나 낮 동안의, 밖의 모습을 비디오로 찍어준다. 표면적으로는 자상하고 사람들을 잘 대하는 성격처럼 보이지만 사실 마음 속 깊은 곳에는 정열을 담아두고 있다.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건 사랑. 친구와 멋진 남자애를 뒤쫓거나 쇼핑과 패션에 푹 빠져 있는 여자아이. 코지의 친구인 류스케를 좋아하며 카오루와 코지의 관계가 계기가 되어 넷이서 친하게 지내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토 하루오 (19세) [加藤晴男] - 하마다 가쿠
코지의 친구. 고교시절부터 항상 어울리는 네 친구 중 한 명. 네 사람의 우정, 네 사람이 사이 좋게 지내는 게 가장 큰 행복이라 생각하고 있다. 이런 훈훈한 개성이 긴박한 때를 자연스럽게 넘기게 할 때도 많다. 로맨티스트에 쉽게 반하는 성격으로 금새 상대방이 좋아지곤 한다. 고향에서 가늘지만 길게 대대로 이어지는 소바집 아들로 장래에는 가게를 이으라는 말을 들어왔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어렸을 때부터 소바를 싫어했다. 이 사실을 부모님께 얘기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츠나미 류스케 (19세) [立浪隆介] - 카와무라 요스케
코지의 친구. 고교시절부터 항상 어울려 다니는 네 친구 중 한 명. 아이돌 뺨치는 외모에 밝은 성격으로 네 사람 중 가장 인기가 많다. 호기심 많으며 재주가 많다. 뭐든지 빈틈 없이 처리하는 반면 쉽게 지겨워하는 면도 있으며 우유부단하다. 지금 멋지다 생각하는 걸 그냥 하면 된다 생각하는, 쉽게 휩쓸리는 타입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주장하는 일은 거의 없다. 엄밀히 말해 그에게 생각이라는 게 있는지조차 알 수가 없다. 사실은 진심을 다해 시작했다가 상처 받게 될까 그것이 두렵다. 재수학원에 다니긴 하지만 당연히 공부에는 집중을 못하고 부모님께는 비밀로 호스트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사 (21세) [レイサ] - 하라 후미나
히트가수.
최근 몇 년간 쿠도 프로듀스에 의해 활약, 차트를 무수히 올랐지만 아사미의 등장으로 쿠도에게 버림 받는 신세가 된다.
그 때문에 아사미를 미워하며 추락시킬 기회를 엿보고 아사미의 과거를 캐내려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우라 유코 (22세) [三浦結子] - 코바야시 마오
코지나 친구들이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 민박집 미우라의 간판이라 할 수 있는, 오사무의 딸.
도쿄에 있는 대학에 다니는 4학년생으로 내년부터 민영방송 아나운서가 될 예정.
미모와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매년 해변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전설의 아가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미리 (22세) [エミリー] - 벡키
민박집 미우라의 살림을 꾸리고 있는 의문의 여자아이.
미우라의 주인인 오사무의 시시한 익살이나 아저씨 개그에도 굴하지 않고 항상 긴장감으로 미우라를 이끌고 있다. 오사무와의 실랑이는 마치 만담을 보는 듯. 3년 전 어느 날 어디에선가 데려와 이후로 민박집을 돕고 있으나 그 이전의 생활에 대해서는 수수께끼.
똑 부러지지만 눈물이 많다. 영화나 드라마를 봐도 금새 감동해 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도 요헤이 (32세) [工藤洋平] - 카나메 준
아사미의 프로듀서이자 연인. 과거 인기 밴드의 멤버로 히트곡을 연발. 한 세대를 풍미했다. 그룹 해산 후에는 프로듀서로의 재능을 발휘, 레이사를 포함해 몇 명의 아티스트를 프로듀스했다. 일시적으로 주춤하기도 했지만 아사미를 발굴해 다시 부활했다.
음악적 재능은 있으나 현실주의자여서 음악적 열정보다는 매출(돈)을 따지는 인물.
아사미를 정말로 사랑하고 있어 일과 애정 사이에서 고뇌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네 유키 (40세) [雨音由紀] - 쿠로다 치에코
카오루의 어머니. 외동딸인 카오루가 XP라는 심각한 병에 걸려 남몰래 그것을 자책하고 있다. 진심으로 카오루가 병에 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청춘을 보냈으면 바라는 인물.
최근 몇 년간 카오루가 밤 중에 나가거나 스트리트 라이브를 시작한 것에 대해 조금은 몸을 신경 썼으면 하고 걱정하고 있으며 실제로 올 봄 거리에서 라이브를 하고 싶다는 말을 꺼냈을 때에는 말다툼으로까지 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노키도 신이치 (50세) [榎戸真一] - 야마모토 케이
카오루의 주치의. 카오루네 집과 같은 동네에서 에노키도 병원을 경영하고 있다.
카오루가 2살 때 햇볕에 그을린 흔적이 빨갛게 달아오르고 사라지지 않는 걸 이상하게 여긴 아마네 부부가 진찰을 받으러 에노키도 병원을 방문, 그때 에노키도가 카오루의 XP라 의심되는 병을 잡아냈다. 이 17년간 아마네가의 사람들(특히 카오루)에게 있어서는 단순히 주치의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 상담상대로서 소중한 존재이다. 가끔씩 정확한 조언을 해주고 있으며 코지와의 만남, 태어나서 처음 겪는 사랑에 고민하는 카오루를 격려하며 힘이 되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네 켄 (45세) [雨音謙] - 카츠무라 마사노부
카오루의 아버지. 외동딸인 카오루를 끔찍이 사랑한다. XP라는 난치병을 앓는 딸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한다. 과거에는 회사원이었으나 딸의 병이 판명되면서 항상 곁에 있기 위해 지금 사는 집에 작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열어 아내 유키와 경영하고 있다. 그의 헌신적인 자세 때문에 카오루가 지금까지 병이 악화되지 않고 무사히 살 수 있는 거라고도 할 수 있다. 어쩌면 주위에서 보기에는 너무 응석을 다 받아주며 키우는 게 아닌가 할 정도.
딸이 가능한 한 다른 사람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같은 경험을 하며 살 수 있기만을 생각하며 딸을 응원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우라 오사무 (50세) [三浦修] - 타케나카 나오토
코지와 친구들이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는 민박집 미우라의 경영자로 유코의 아버지.
항상 시덥지도 않은 익살이나 아저씨개그만 늘어놔 유코나 에미리는 이미 고개를 설레설레 흔들 정도. 여름 외에는 크게 번창할 일도 없는 민박을 경영, 아내가 세상을 떠난 후 남자 혼자서 딸을 키우며 대학에 보냈다.
어느 날 이런 평상시의 별볼일 없는 중년남이 변모하는데….
출처 : TV.co.kr

태양의 노래를 선택한 이유는 딱 하나...
주인공이 사와지리 에리카라는 이유였다
1리터의 눈물에서 너무나도 예쁘게.. 또 연기도 잘 했기에 선택했는데....
이런.. 솔직히 실망스러웠다.
한살 더 먹은 것 밖에 없는데 왜 안 이쁘게 나왔을까.. ㅠㅠ
원작인 영화를 보지 않았지만 스토리 라인은 어차피 뻔한건데...
중간에 타케나카 나오토가 문차일드 애들에게 음악 가르쳐줄때는 왠지 워터보이즈에서 싱크로 가르켜줄때가 떠오른다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