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고쿠센 [ごくせん]
분류 : NTV 수요 10시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 학원물 / 청소년
각본 : 에가시라 미치루, 요코타 리에, 마츠다 유코
연출 : 사토 토야, 오오타니 타로, 타카하시 나오하루
방송 : NTV (2002.04.17 - 2002.07.03)
편수 : 12부작
스페셜 : 안녕 3학년 D반…양쿠미 눈물의 졸업식(2003.03.26)
원작 : 만화 ‘고쿠센 (ごくせん)’
평가 : ★★★★★★★★★★
등장인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마구치 쿠미코 (24세) [山口久美子 (24)] - 나카마 유키에
일명 양쿠미. 시라킨 고등학교의 신입교사이며 수학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문제반으로 유명한 3학년 D반의 담임이기도 하다. 7살 때 부모님을 여의고 외할아버지이자, 야쿠자 조직인 '오오에도 일가'의 3대 보스인 쿠로타 류이치로의 밑에서 자랐다. 하지만, 외할아버지의 뒤를 잇기보다는 교사가 되기를 꿈꿔 시라가네 고교의 교사로 부임해오지만... 그녀가 폭력조직의 집안사람임을 아는 이는 교장선생님 외에 아무도 없다. 싸움에 능하고 정의롭다. 사물을 보는 눈이 단순, 그만큼 천진하기도.. 시노하라 형사가 이상형의 타입으로 그를 마음에 두고 있지만, 형사라는 사실을 알고 머리 속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을 자주 떠올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와다 신 (18세) [沢田慎 (18)] - 마츠모토 준
시라킨 고교 3학년 D반 10번. 클래스의 분위기를 잡고 있는 인물이다. 성적도 우수한 편이며 스포츠에도 탁월한 재능을 갖고 있지만, 전 학교에서 담임선생에게 폭력을 휘둘러 시라가네 고교, 그것도 문제반 3학년 D반으로 오게 되었다. 교사를 믿지 않아, 쿠미코에게도 거부반응을 보이지만, 점차 그녀의 진심을 알게된다. 쿠미코가 떨어뜨린 휴대폰을 줍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그녀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는데... 아버지와 상당한 갈등을 겪고 있어 집을 나와 혼자 살고 있다. 우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다른 친구들을 이해하는데에는 능하지만, 반대로 친구들에게 자신의 고민이나 본심을 보이는데에는 서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지야마 시즈카 (26세) [藤山静香 (26)] - 이토 미사키
쿠미코와 함께 시라킨 고교에 새로 부임해온 영어교사로 3학년 C반의 담임을 맡고 있다. 뛰어난 외모와 몸매로 쿠미코와는 달리, 학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3학년 D반의 학생 중, 특히 노다 타케시가 광팬이라 할 수 있다. 교사로서의 의무 같은 건 거의 없어,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아르바이트로 호스테스 일을 하기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감 선생 (46세) [猿渡五郎 (46)] - 나마세 카츠히사
시라킨 고교의 교감선생.
교장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며 3학년 D반의 학생들을 쓰레기 취급해 무슨 문제만 생기면 범인은 3학년 D반의 소행으로 결론짓는다.
때문에 쿠미코와는 개와 고양이처럼 시시때때 으르렁거린다. 회를 거듭할수록 3학년 D반에 대한 생각이 바뀌기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사쿠라 테츠 (27세) [朝倉てつ (27)] - 카네코 켄
오오에도 일가의 사람으로 쿠미코와 함께 살고 있다.
쿠미코를 남모래 흠모하고 있으며 그녀가 좋아하는 일을 하기를 누구보다도 바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와시마 키쿠노 (29세) [川嶋菊乃 (27)] - 나카자와 유코
시라킨 고교의 양호 선생님.
학교에서 일어나는 이모저모를 꽉 잡고 있어 쿠미코에게 자주 정보를 주기도 한다.
간사이 출신으로 사투리를 심하게 쓴다.
늘 냉소적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듯 하지만, 학교의 변화를 원하는 인물로 쿠미코를 은근히 기대한다.
한때 불량소녀였던 시절이 있어 학생들을 잘 이해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노하라 형사 (30세) [篠原智也 (30)] - 사와무라 잇키
시라킨 고교가 있는 관할 형사.
쿠미코와 출근길에 만나, 현재 쿠미코의 이상형이다.
카시와기 형사와 함께 행동하며 자주 쿠미코를 비롯 후지야마, 카와시마 선생들과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치야마 하루히코 (18세) [内山春彦 (18)] - 오구리 슌
3학년 D반 4번.
미나미, 사와다, 노다, 쿠마이와 항상 함께 다닌다.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으며 넉넉치 않은 살림을 꾸려가는 어머니를 걱정해 학교를 그만두려 한다.
다른 학생들처럼 교사를 믿지 않지만, 쿠미코에게만은 점점 마음을 열어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나미 요이치 (18세) [南陽一 (18)] - 이시가키 유마
3학년 D반 24번.
우치야마, 쿠마이, 노다, 사와다와 항상 어울린다.
유일하게 이 중에서 여자 친구가 있지만, 그녀의 양다리로 곤란을 겪기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다 타케시 (18세) [野田猛 (18)] - 나리미야 히로키
3학년 D반 15번.
사와다, 쿠마이, 노다, 우치야마와 항상 어울려 다니며 영어교사인 후지야마를 좋아한다.
항상 그녀의 일거수 일투족을 찍고 있다.
후지야마에게 작은 선물을 하지만, 후지야마가 자신이 준 선물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모습을 목격하고 그녀가 호스테스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하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마이 테루오 (18세) [熊井輝夫 (18)] - 와키 토모히로
3학년 D반 9번.
소문난 불량소년이지만, 본심은 따뜻하고 착하다.
사와다와 유별나게 친하다.
모든 교사들이 자신을 비난해도 끝까지 자신을 믿어주는 쿠미코의 행동에 제일 먼저 감응하는 학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장 선생 (66세) [白川権三 (66)] - 타야마 료세이
시라킨 고교의 교장선생님으로 항상 학교의 잡일을 처리한다.
내색은 안하지만, 학교의 변화를 원한다.
쿠미코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년주임 (43세) [鷲尾寛治 (43)] - 사이토 사토루
학년 주임으로 국어를 담당하고 있다.
교감한테 딱 달라부터 아첨하기 바쁘다.
현재 독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모토 코헤이 (36세) [岩本康平 (36)] - 코오모토 마사히로
체육을 담당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츠카와 미노루 (23세) [達川ミノル (23)] - 우치야마 신지
오오에도 일가의 사람으로 테츠와 항상 함께 다니며 아르바이트로 테츠와 함께 타코야키를 거리에서 팔기도 한다.
덩치에 겁도 많고 단순하며 착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카마츠 코조 (43세) [若松弘三 (43)] - 아난 켄지
오오에도 일가의 사람으로 쿠로타 류이치의 대리라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로타 류이치로 (71세) [黒田龍一郎 (71)] - 우츠이 켄
오오에도 일가의 3대 보스이며 쿠미코의 외할아버지.
모든 이들이 그의 이름을 들으면 벌벌 떠는 존재이지만, 따뜻하고 정이 많은 사람이다.
손녀인 쿠미코를 강하게 키웠으며 그녀가 하고 싶어하는 교사일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시와기 형사 (26세) [柏木豊 (26)] - 사카타 타다시
시라킨 고교가 있는 지역을 관할하는 형사로 시노하라 형사와 콤비를 이루어 행동한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항상 썬글라스를 끼고 있다.
쿠미코를 좋아해 술에 취하면 노골적으로 좋아한다고 고백해 시노하라 형사에게 마음이 가 있는 쿠미코를 당황시키기도.

출처 : TV.co.kr


Synopsis

창립 30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시라킨 고교에는 처음 있는 여성 교사의 취임으로 화사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지금까지 남학교인 이 학교에는 카와시마 키쿠노라는 양호실의 여선생님이 있긴 했지만,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를, 그것도 두 명이나 맞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하지만 여성교사 중 한 명은 처음으로 교단에 서는 23살의 야마구치 토모코. 그녀가 교장선생님의 지시로 3학년 D반의 담임을 맡게 되었다는 얘기를 들은 교사들은 하나같이 불안함을 토로했다. 3학년 D반은 문제아들만 모아놓은 최악의 반이었던 것이다.
여차하면 빨리 도망칠 수 있도록 하라는 양호선생님의 충고대로 교실에서는 체육복을 착용하기로 한 쿠미코. 그 모습으로 교실에 들어서자, 학생들의, 예상외의 환영을 받는다. 말은 듣지도 않고 떠들어대는 것은 물론이고, 종이 쓰레기나 종이비행기가 날라온다. 이런 불량 그룹의 리더는 교사를 때려 전의 학교에서 퇴학을 맞은 사와다 신. 이 사와다 신을 추종하는 무리들, 우치야마, 미나미, 노다, 쿠마이가 있다. 학생들의 사이에서는 겁먹은 쿠미코가 내일부터 오지 않을 거라는 소문이 일찌감치 돌고 있었다.
사실, 쿠미코에게는 학교관계자들에게는 절대로 알려져서는 안 되는 비밀이 있었다. 쿠미코의 집은 우는 아이도 입을 다문다는 임협집단(일종의 조직폭력)인 오에도 집안. 부모를 잃고 조부인 쿠로다 류이치로와 함께 자란 쿠미코는 조직의 대를 이어야 하는 입장인, 아가씨였던 것이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것은 교장인 시라카와뿐. 물론 들키면 쿠미코가 학교를 떠나야 하는 것은 너무나도 자명한 사실.
쿠미코와 함께 취임해 온, 또 한 명의 신입교사, 후지야마 시즈카의 환영회가 끝나기가 무섭게 교감선생이 관리하고 있던 모의시험의 수강료 50만엔이 들어 있는 봉투가 없어지는 사건이 일어난다. 교감 선생은 3학년 D반 학생의 범행이라고 결론짓고 소동을 피우는데…
한편, 쿠미코의 출근길.
버스에서 잠시 몇 마디를 주고 받은 청년에게 한눈에 반하는 쿠미코. 하지만, 불량배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쿠미코를 도와주러 온 이 청년은 다름아닌, 형사 시노하라 토코야. 조직을 이어야 할 조폭 집안의 아가씨와 형사!? 이게 웬 로미오와 줄리엣이란 말인가!!
학생들은 마음대로 안 따라와주고 사랑도 마음대로 안 따른다는 생각에 서글퍼지는 쿠미코. 과연 어떻게 이 난관을 헤쳐갈는지 기대가 된다.


고쿠센...
고쿠센을 보지 않은자 일드를 논하지 말라고 했던가..
이러한 고쿠센을 난 뒤늦게 보았다.
하지만 역쉬 명성은 어찌할 수 없는것인가?
왜 이렇게 재미있는 작품을 뒤늦게 보았는가 후회가 밀려오기도...
다른 말 다 필요없다. 일단 보면 고쿠센과 양쿠미의 매력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12편 다 보고나면 스페셜도 꼭 보도록...
본편은 재미 위주였다면 스페셜은 감동 위주랄까..? 하여튼 강추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armishel.tistory.com BlogIcon 아르미셸 2008.07.10 13:10 신고

    이거 처음볼때는 오구리가 지금처럼 뜨리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1은 재미있었는데 우려먹는 느낌이 들어서 그 뒤는 좀 싫더군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08.07.10 13:31 신고

      뭐든지 질질 끄는 것은 재미를 반감시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에피스도 형식의 학원물은 그나물에 그밥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