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SD1 가격 발표, 그러나......



시그마 SD1 이 가격을 발표했습니다.

저도 상당히 관심을 가졌던 기종이고 저뿐만 아니라 정말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기종이 바로 시그마 SD1 입니다.

많은 이들이 SD1 을 기다렸던 이유는 얼마나 뛰어난 화질을 보여줄까 하는 기대감이였습니다.


기존 시그마의 바디인 SD 시리즈나 DP 시리즈의 경우 460만 화소 x 3 레이어 = 약 1,400만 화소를 가진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말은 1,400만 화소라 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진에 표현되는 것은 460만 화소로 요즘 나오는 핸드폰 카메라 화소보다도 적은 화소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화소로 시그마 바디가 보여주는 화질은 정말 뛰어났습니다.

사용하기가 좀 까다로워서 그렇지 화질 하나 만큼은 어느 기종에 뒤지지 않는 그런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었지요.

특히 DP 시리즈의 경우 작은 사이즈에 시그마의 뛰어난 렌즈를 사용했기에 보급기 Dslr 에 번들급 렌즈를 가진 사람이 똑딱이라 잘못 무시했다가는 사진으로 캐발릴 그런 놈이였습니다.


이런 시그마였기에 약 1,500만 화소 x 3 레이어 = 약 4600만 화소를 가졌다는 SD1 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여기에 기존 시그마 바디의 AF 가 상당히 취약한데 이번에 11 포인트 트윈 크로스 AF 모듈을 사용했다는 말과 함께 이넘이 바로 올림의 E-3, E-5 에 들어간 놈이라는 소문도 있었기에 더더욱 기대를 했습니다.

올림푸스가 동체추적은 취약하지만 원샷에서는 상당히 빠르고 정확한 AF를 보여주니깐 말이죠.


여기에 루머를 통해 항상 나오던 이야기가 대략 가격이 우리나라 돈 200 정도에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했습니다.

이 정도 가격에 SD1 이라면 저도 꼭 가야지 하고 맘 먹고 있었는데 이건 뭐 완전 안드로메다행 가격으로 나왔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엔화로는 ¥700,000, USD 로는 $9,700 에 가격이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즉 지금 환율로 단순 계산해도 약 1,000 만원 정도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나오는 의견들을 보면 이 가격에 SD1 을 사느니 펜탁스 645D 를 사는게 낫다는 의견이 주로 나올 정도니 뭐 시그마는 장사 안 하겠다는 소리이겠지요.


이로서 SD1 영입해야겠다는 저의 작은 꿈은 사라졌네요.
전 SD1 으로 접사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그런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그렇지 않아도 접사엔 디테일이 중요하고 디테일 하면 포베온이기에 말이죠. ㅠㅠ
이리된거 걍 소니 a850 으로 가볼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a850 이가 요즘 가격도 꽤 괜찮고 화소도 높기에 FF 로 접사하기엔 딱 괜찮을 것 같은데 말이죠.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양파 2011.06.11 16:18

    니콘 소송으로
    다급해진 가격이지만
    점차 낮아지겟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