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ze (by melod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드래곤 사쿠라 [ドラゴン桜]
분류 : TBS 금요 10시
장르 : 드라마 / 학원물
각본 : 하타 타케히코
연출 : 츠카모토 렌페이, 카라키 노리히로
방송 : TBS (2005.07.08 - 2005.09.16)
편수 : 11부작
원작 : 만화 ‘드래곤 사쿠라(꼴찌 동경대 가다)’
평가 : ★★★★★★☆☆☆☆


등장인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쿠라기 켄지 [桜木建二] - 아베 히로시 
 전 폭주족 리더로 지금은 별볼일 없는 가난뱅이 변호사.
빚에 허덕이는 사립 류잔 고교의 도산을 처리하기 위해 오지만 일류 변호사가 되려는 자신의 야망으로 ‘쓸모 없는 학교의 도산’이 아닌, ‘엘리트교로서의 재건’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그가 내건 내용은 도쿄대 합격자 100명. 마음대로 류잔 고교의 교사까지 맡으며 무모한 계획을 시도한다.
이 교육방침은 ‘뭐든 상관 없으니까 도쿄대에 들어가라! 나중은 어떻게든 된다’라는 믿기지 않는 녀석.
너무나 현실적인 그의 언동은 얼핏 휴머니즘이라는 말과는 가장 동떨어진 인물처럼 보이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노 마마코 [井野真々子] - 하세가와 쿄코
류잔 고교의 영어교사. 상식적인 우등생 타입.
학교가 경영파탄에 직면, 조기퇴직 당할 위기에 처한다.
이상주의자로 ‘학생의 개성을 살리는, 융통성 있는 교육’이야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해 갑자기 나타난 현실주의자인 사쿠라기에게 강하게 반발한다.
야심가며 횡포를 부리는 사쿠라기에게 당혹스러워하면서도 학생들과 함께 도쿄대를 목표로 고군분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지마 유스케 [矢島勇介] - 야마시타 토모히사
류잔 고교 3학년생.
클래스메이트인 히데키와 밴드 ‘SPIKee(스파이키)’를 결성, 팬클럽이 생길 정도로 인기(보컬&트럼펫 담당)를 얻었다.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며 성급하며 쉽게 욱하는 성격이어서 바로 싸움이 되는 면도 있다.
물론 요시노라는 여자친구도 있다.
아버지가 빚 독촉에 쫓겨 밴드 활동과 학교 졸업에 위기가 찾아오지만 사쿠라기를 만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즈노 나오미 [水野直美] - 나가사와 마사미
류잔 고교 3학년생. 별명은 ‘나오부’.
수수하며 그다지 눈에 띄지는 않으며 자기 자신에게 자신감이 없다.
유스케의 소꿉친구로 서로 뭔가 신경 쓰이는 존재.
주점을 경영하는 엄마가 술취한 손님을 상대하는 모습을 매일 밤 보고 있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질 못한다.
하지만 사쿠라기의 ‘멍청이랑 못난이는 도쿄대로 가랏!’라는 말에 감화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쿠노 이치로 [奥野一郎] - 나카오 아키요시
류잔 고교 3학년생.
편차치74의 일류 진학교에 다니는 쌍둥이 동생(이란성 쌍둥이)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운동도 공부도 잘 하며 거기에 여자한테도 인기가 있는 동생과는 정반대의 타입.
동생처럼 되고 싶다며 도쿄대 수험에 관심을 갖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가타 히데키 [緒方英喜] - 코이케 텟페이
류잔 고교 3학년생으로 핸섬 가이.
클래스메이트인 유스케와 밴드 ‘SPIKee(스파이키)’를 결성, 라이브 활동을 하고 있다(기타 담당).
최근 유스케가 집안 사정으로 밴드를 그만두고 싶다는 말을 꺼내 우울 모드.
밴드를 그만두면 따로 할 게 없어지기 때문에 깊이 생각지 않고 특진 클래스에 들어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사카 요시노 [香坂よしの] - 아라가키 유이
류잔 고교 3학년생.
학교에서 인기인인 유스케의 여자친구라는 사실이 무엇보다는 자랑거리인 여자아이.
유스케가 도쿄대 수험을 선언해 ‘항상 함께 있고 싶다’&’다른 여자가 접근하지 않을까 감시’하기 위해 특진 클래스에 들어간다.
마이보스 마이히어로에선 이쁘게 나왔는데 여기선..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바야시 마키 [小林麻紀] - 사에코
류잔 고교 3학년생.
아이돌 지망의 요즘 여자아이.
눈에 띄기 위해서는 다른 여자아이들과 다른 어필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도쿄대 수험을 결심한다.
개성파 아이돌을 목표로 하는 의외로 도전적인 18세 소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쿠노 지로 [次郎] - 미즈타니 모모스케 
형과 같은 류잔을 다니지 않고, 명문고를 다니고있다.
자신의 형을 부끄럽게 여기며 자기가 잘난줄 알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츠노 유리코 [龍野百合子] - 노기와 요코
류잔 고교 이사장.
쇼핑(특히 명품)과 사치를 엄청 좋아한다.
남편이 세상을 떠나고 타츠야마 고교의 경영을 맡게 되지만 순식간에 도산직전까지 몰리게 된다.
학교 경영은 서툴기 짝이 없는 아마추어로 비전도 계획도 없다. 무책임하며 상황이 어려워지면 바로 우는 버릇도 있다.
무대포 같은 사쿠라기의 말하는 대로 움직이는데….
출처 : TV.co.kr

Synopsis

평균 편차지 36, 대학 진학율 2% 창립 아래, 한명도 도쿄대학에 보내지 못한 학교, 사립 류잔 고등학교.
지금, 24억엔의 부채를 안아 학교는 도산 위기에 직면하고 있어 도쿄지방 법원의 임명을 받아 도산 처리를 하러 온 사람이, 변호사 사쿠라기 켄지, 그러나 영어 교사 이노 마마코와 교사들로부터 쫓겨나게 되고 변호사로서 경력에 의문을 갖게 해 버린다.
사쿠라기는, 매스컴에 소실적 폭주족의 리더라고 하는 과거가 폭로된지 얼마 않된 신통치 않는 삼류의 가난한 변호사였던 것이다.
일류 변호가 된다는 하는 스스로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서, 류잔 고등학교와의 관계를 맺으려고 하는 사쿠라기. 무너져야 할 학교를 앞에두고, 재건하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다. 그것은, 낙오자 고등학교에서 도쿄대에 합격자를 내는 학교로 전환하는 것이었다.
당연한 교사들은 사쿠라기의 야망에 반번하게 되고 낙오자만 모이는 류잔 고등학교의 학생들도 기가 막힐뿐...
부친의 빚에 고민하는 야지마 유스케나, 수수하지만 아무런 장점도 없는 미즈노 나오미와 학생들은, 자신들이 도쿄대학을 목표로 공부를 해야 된다고는 전혀~생각지도 못하고....


이 드라마의 포인트는 단 하나...
아베 히로시의 연기..
만화로 먼저 보고 드라마로 보았지만 사실 별 느낌없이 봤다
우리나라처럼 일률적으로 수능이라는 것을 보는 나라와 일본처럼 각 대학마다 시험이 따로 있는 것..
이것에서 오는 차이에서만도 크게 다가오지 않았고
일본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또 세계에서도 수위권에 있는 도쿄대를 저렇게해서 과연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영어야 감점식이라니 그렇다고 쳐도 나머지 과목은 전혀 이해가... --+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