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포스팅을 함에 있어서...




이 곡은 Gentle Rain 의 2005년 앨범 Into THe Gentle Rain 에 있는 After The Gentle Rain 입니다.

[Entertainment Life/I Like Music] - Gentle Rain - Into The Gentle Rain (2005)


요즘 제 블로그가 음악 블로그인 마냥 음악 포스팅만 줄기차게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거 은근 빡시네요.
사진 포스팅을 주로 할 때는 가끔 사진 찍으러 가서 그걸 가지고 몇날 며칠에 걸쳐 포스팅하면 간단히 끝났는데 음악 포스팅도 사실 그럴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이거 은근 시간을 많이 잡아 먹습니다.
하나의 앨범에 관한 글을 쓰려면 일단 그 앨범을 들어야 합니다.
과거에 들어본 음반이지만 그래도 포스팅을 쓰려면 최소한 한두번은 들어봐야 하니깐요.

여기에 포스팅을 위해서는 그 앨범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들도 검색을 해야 합니다.
구글링도 하고 wikipedia 검색도 하면서 앨범에 대한 정보들을 모읍니다.
이런 저런 정보들을 모아 포스팅을 하다 보니 예전 사진 블로그 할 때보다 시간도 더 많이 잡아 먹기에 이웃 블로그 방문하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하루 종일 인터넷질만 할 수도 없고 그런고로 이웃 블로그 방문하는게 요즘 참 뜸해졌습니다.
rss 로 이웃분들 글은 읽긴 합니다만 블로그로 가서 댓글 다는게 은근 빡십니다. ㅡ.ㅡ;;;

그리고 가장 힘든 부분은 바로 음원을 올리는 것입니다.
다음 뮤직에 음원이 있으면 소개하는 앨범 중 한 곡을 정해서 포스팅하면 깔끔합니다만 다음 뮤직에 없는 음원이 워낙에 많은지라 Youtube 검색을 해고 또 직접 들어봄으로 올라와 있는 영상이 제가 소개해 드릴 곡과 같은지 확인도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Youtube 영상을 올리는 것도 저작권에서 자유롭지는 못하기에 일단 포스팅을 하고 하루나 이틀 지나면 링크로 바꾸어 놓았는데 오늘 보니 저작권 침해 되었다고 메일 하나가 날라와 있네요.
여기에 다음뷰 7일간 송고 금지... 예전 블로거뉴스 블랙리스트 악몽이 떠오르는군요. ㅡ.ㅡ;;;
제 글을 읽는 분들이 조금은 번거롭겠지만 앞으로 Youtube 영상은 그냥 바로 링크로 걸어 놓아야겠습니다.
괜히 꼬투리 잡힐 만한 일 할 필요는 없으니 말이지요.

여기에 은근 자주 일어나는 다음 뮤직 인증 풀리기...
인증이 풀려버리면 블로그에 걸어 놓았던 음악 자체가 플레이가 안되기에 매일 같은 시간에 확인을 하더라도 언제 풀렸는지 모른다면 최대 하루 동안은 음원이 재생되지 않고 있다는 것 입니다.
매일 확인하는게 아닌 가끔 확인하는 경우라면 그 시간이 더더욱 오래 지속되겠지요.
다음 뮤직에 음원이 올라와 있다면 최소한 음원 구입하고 포스팅 하니라 확인을 하겠습니다만 없는 음원 덕에 다음 뮤직 이용하는 주기가 길어만 지거든요.


음악 블로그도 쉽지가 않습니다.
사진 블로그 보다 시간은 많이 잡아 먹는데 방문자 수나 댓글은 뚝... ^^;;;
여기에 음악도 가요 중심으로 올린다면 방문자나 댓글이 꽤 될테지만 우리나라에선 비주류인 Jazz 중심이다 보니 뭐 어쩔 수가 없네요.
그래도 계속 하다 보면 언젠간 꽤 많이 늘어나겠지요.
네이버 블로그를 떠나 티스토리에 블로그 만든 것도 벌써 3년 6개월이 넘은 내공이 쌓였으니 이젠 뭐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ㅎㅎ


아래는 짤방입니다.
요즘 사진을 별로 안 찍어서 포스팅할 사진도 없네요.
가끔 찍긴 합니다만 대부분 인물사진인지라.....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1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yisunmin.tistory.com BlogIcon 선민아빠 2011.01.12 13:22

    그러게요~~ 요즘은 완전 음악블로거로 변신인데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11.01.12 17:42 신고

      ㅋㅋ 이제 다시 사진 블로그도 겸업해야죠
      요즘 추워서 통 사진을 안 찍는데 얼른 날 풀리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kkid.tistory.com BlogIcon 그냥 꼬꼬마 2011.01.12 14:44 신고

    몰랐는데 정말 저작권 관련된 문제가 골치아픈거더라구요 @_@;;
    특히나 다음뷰가 깐깐하게 체크하나 봅니다 .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11.01.12 17:43 신고

      뭐 저작권이야 깐깐한게 당연하긴 합니다만 다음 뮤직이 음원도 제대로 제공 안 하는게 그게 젤 미워요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데보라 2011.01.12 15:38

    저도 음악 포스팅을 해봐서 아는데요. 쉽지 않습니다.

  4.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lawcomp.tistory.com BlogIcon 눠한왕궤 2011.01.13 12:38

    @.@넵. 음악블로거 하시는 분들..특히 대중음악이 아니라면, 운영이 많이 힘들더라고요. @.@!!
    힘내세요. ^^;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felicity.tistory.com BlogIcon DanielKang 2011.01.13 13:51 신고

      대중음악 위주의 음악 블로그는 어려울게 없지요
      음원 구하기도 쉽고 방문자도 많고 말이죠.
      근데 제 취향이 그쪽이 아닌지라....
      그냥 제가 좋아하는 음악 소개해 드리는게 더 재미나니 뭐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ㅎㅎㅎㅎ

  5. addr | edit/del | reply 2011.01.13 19:07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