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Fate Stay Night)
장르 : 애니메이션 / 판타지 / 어드벤쳐 / 액션
감독 : 야먀구치 유우지
편수 : 24편
원작 : Type Moon / 니스 키노코
평가 : ★★★★★★★☆☆☆

등장인물
◎ 마스터 (Magician;Mas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에미야 시로 (衛宮士郞, Shirou Emiya)
10년전 성배 전쟁으로 인해 일어난 대화재 속의 유일한 생존자. 꺼져가는 불길 속에 생명도 같이 꺼져가려 할때 그의 의붓아버지 에미야 키리츠구에게 구해져 양자로 입양하게 된다. 그가 사용하는 마술은 단 하나 < 강화 >. 원래는 < 투영> 이지만 키리츠구의 권유로 강화로 전환한다. 하지만 마술사 키리츠구의 직계 자손도 아니기에 마술 각인 조차 없는 반쪽짜리 마술사인 에미야 시로는 오직 그 능력만을 단련해간다.
그리고 10년전의 성배전쟁때에도 소환된 서번트 세이버와 계약하게 된다.
세이버와 시로의 관계는 10년전의 에미야 키리츠구와 관련되어 있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토오사카 린 (遠坂凛, Rin Tohsaka)
아처이 마스터.
시로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마술사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유지를 받을어 성배 전쟁에 참가한다.
두뇌 명석, 운동 신경 발군의 만능 재주꾼으로 학교 내에서는 가히 아이돌적인 존재라 할 수 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이지적이고 예의바른 소녀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심술있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남을 놀리며 즐거워하는 것이 취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イリヤ, Illyasviel Von Einzbern)
원래 이름은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이지만, 그냥 이리야라고 불린다.
성배전쟁에 참가한 마술사 중 한명으로 버서커의 마스터이다.
붉은 눈동자와 은발머리가 트레이드 마크로 순진함과 냉혹함을 겸비하고 있는 어린 소녀이다.
전투를 할 때 이외에는 무슨 이유인지 시로를 오빠라고 부르며 따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마토 신지 (間桐愼二, Shinji Matou)
여학생들로부터는 인기가 있지만 특유의 잘난척 하는 말투와 재수없는 행동으로 남학생들로부터는 배척 대상이 되어 있다.
특히 시로를 싫어하지만 사실상 시로 말고는 남학생 친구가 없는 처지이다.
사쿠라의 오빠이기도 하다.
라이더의 마스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마토 사쿠라 (間桐櫻, Sakura Matou)
시로의 한 학년 후배로 궁도부에 소속되어 있다.
시로와는 중학교 때부터 친구였다.
1년전에 부상을 당한 시로를 돌봐주기 위해 에미야가에 드나들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그런 생활에 행복을 느끼고 있을 정도.
시로에게는 마치 가족과도 같은 존재이다.
조금은 내성적인 성격으로 시로 이외의 사람들에게는 제대로 웃는 모습조차 보여주지 않는 인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코토미네 키레 (言峰綺禮, Kirei Kotomine)
성배전쟁의 감독자 역할을 맡고 있는 신부님으로 시로가 살고 있는 도시의 성당 신부이다.
말을 함에 있어 상대에게 적지 않은 위압감을 준다.
린의 아버지의 제자로 그가 죽은 후 린의 후견인 역할도 하고 있으나 린은 별로 내키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에미야 키리츠구 (衛宮切嗣)
후유키시의 본토박이 가문도 아니고 단지 성배전쟁을 위해 고용된 마술사.
그는 10년전의 성배전쟁에서 마스터로서 서번트 세이버를 거느리고 싸워 최종 승자가 된다.
10년까지의 그는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간의 사사로운 정을 배제한 채 싸우는 철저히 성배전쟁에 특화된 마술사로 보여졌다.
하지만 성배 전쟁이 끝나고 성배전쟁의 잔해인 대화재속에서 에미야 시로를 구하고서는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면서 시로의 동경의 대상이자 영웅으로 자리잡게 된다.
◎ 서번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세이버 (セイバー, Saber)
검의 기사. 7명의 서번트 중 한 사인 세이버의 서번트로 비쳐보일 것 같은 연한 금발과 심록색의 눈동자를 지닌 아름다운 소녀이다. 겉모습은 가냘퍼 보이지만 전투 레벨 만큼은 모든 서번트 가운데 최고를 자랑한다. 주인의 명령을 존중하며 사물을 파악하는 능력을 뛰어나지만 때때로 너무 진지하고 성실한 성격 때문에 융통성이 없어 보이기도 한다. 이번 소환은 그녀에게 있어 두번재라 할 수 있다.
<진명> 아서 왕 (King Arthur) : 기사의 대명사로서 널리 알려진 잉글랜드의 전설적 영웅. 본작에서 그녀는 수많은 전장에서 승리를 거듭하며 위기의 조국을 구해내지만, 영웅이 되어갈수록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끝내는 조국의 평화를 달성하지 못한 자신의 결말을 후회하며 자신이 왕이 되지 않은 새 역사를 다시 쓰고자 성배를 원하는 인물로 등장한다.
<보구> 약속된 승리의 검(Excalibur) : 성검이라고 하는 카테고리 안에서는 정점에 선 보구. 빛에 의해 형성된 단층이 통과하는 모든 대상을 절단하는 "궁극의 참격"을 선보인다.
* 모든 것이 멀고 먼 이상향(Avalon) : 엑스칼리버의 칼집의 능력. 아서왕에게 불사의 능력을 가져다 주었으며 아서 왕은 이 칼집을 잃게 되자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아쳐 (アーチャ, Archer)
활의 기사.
린과 계약한 아처의 서번트.
빈정대기를 좋아하는 현실주의자이지만 린과는 상당히 두터운 신뢰관계로 연결되어 있다.
소환시의 사고 때문인지 자신의 진짜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수수께끼가 많은 서번트.
가사에 상당한 재능을 지니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시로를 적대시하는 듯한 느낌도 있다.
<진명> 에미야 시로 (Shirou Emiya ) : 미래의 에미야 시로. 세월 속에서 경험과 지식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전투기술을 습득한 에미야 시로의 최종적인 모습이라 할 수 있다.
<보구> 무한검제(Unlimited Blade Works) : 아쳐의 뛰어난 투영마술을 통해서만 구현이 가능한, 고유결계를 불러내는 특수공간마술.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랜서 (ランサー, Lancer)
창의 영령. 항상 파란 전신 타이즈를 입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처와 가장 먼저 격돌하며 시로를 죽이기 위해 에미야 가까지 쫓아왔다가 세이버와 가장 먼저 맞부딪히게 된다.
<진명> 쿠후린: 아일랜드의 대영웅.
전설에 의하면 그는 용감하고 자비가 깊으며 마음씨 좋은 젊은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전장에서는 가차없지만, 신의를 무겁게 여겨 한 번 한 맹세는 결코 깨지 않는 고결함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보구> 뚫는 죽음의 가시 창(Gae Bulage) : 게이볼그.
찌르면 반드시 상대의 심장을 꿰뚫는 저주받은 창.
인과를 역전시킨 회피불가의 필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라이더 (ライダー, Rider) 성배에 의해 소환되는 7명의 클래스 중 기사의 영령. 원래 사쿠라가 소환한 서번트이지만 신지가 대리고 사용하고 있다. 고대 환상증인 페가서스를 다룰 수 있다. 원래 마스터인 사쿠라가 조종했다면 토오사카의 아처나 이리야의 버서커 못지 않게 강력한 캐릭터이지만, 신지가 대리를 맡고 있었던 탓에 그 능력은 많이 약화되었다.
<진명> 메두사: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여자괴물이지만, 본작에선 흡혈종에 가깝다. 사도(흡혈귀)는 아니지만 그녀에게 있어서 가장 효율좋고 감미로운 마력보급은 흡혈이다.
<보구> 자기봉인∙암흑신전(Breaker gorgon) : 자신에게 거는 마안 억제. 봉인 해제로 마안 키벨레를 상시 사용.
* 타자봉인 선혈신전(Bloodfort Andromeda) : 피의 결계. 본래 용도는 마력흡수로, 내부에 거둬들인 인간을 용해시킨다.
* 기영의 고삐(Bellerophon) : 신대의 짐승을 사역하여 올라탄 후 상대에게 돌진하여 대상을 분쇄하는 공수에 있어 모두 파격적인 물리공격.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캐스터 (キャスター, Caster)
마력이 모자라 죽어가는 과정에서 소이치로 한테 구원받아 그를 마스터로 모시게 되었다.
고급마법을 구사한다.
진정으로 성배전쟁을 계속 하는 이유는 전생에서의 사랑에 의한 배신감을 극복하기 위해서일 듯.
<진명> 메디아(메데이아)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배신의 마녀. 영웅 이아손을 사랑한 나머지 그를 위해 조국과 가족 모두를 배신했지만 결국 버림받게 되는 비운의 여성이기도 하다. 실제로 본작에서도 이리야처럼 잔혹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보구> 파계해야 할 모든 부적(Rule Breaker) : 모든 마술을 파멸시키는 단도.
마력으로 강화된 물체로써, 계약에 의해 이어진 관계나 마력에 의해 낳아진 생명을 '만들어지기 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궁극의 대마술보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버서커 (バーサーカー , Berserker)
버서커라는 클래스 자체가 과거 영웅을 광폭한 전사로 만드는 클래스인 만큼 이성을 잃은 모습이다.
그 강력한 파괴력은 다른 서번트들이 당해내지 못한다.
클래스로 인해서 이성이 없는것 같지만, 이리야에 대한 깊은 신뢰의 마음은 내재되어 있는 듯.
<진명> 헤라클레스 :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대영웅. 인간의 몸으로 12 난행을 통과하는 대업을 달성하며 신의 가호를 받지만, 그 뛰어난 능력은 결국 헤라 여신의 끝없는 질투 속에 저주받아 비운의 운명을 맞이한다.
<보구> 열두 번의 시련(God ∙ hand) : 신의 축복(저주)에 의해 얻은 불사의 능력. 즉, 버서커는 12번 쓰러뜨리지 않으면 소멸하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황금의 서번트 (ギルガメッシュ)
10년전의 성배전쟁에서 최후에 세이버와 대결을 했던 서번트. 클래스는 아쳐. 황금으로 된 갑옷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서번트가 상징적인 보구 하나만을 소유하고 있는 데 비해 무수히 많은 보구를 지니고 있어서 세이버조차도 그의 정체를 알아낼 수 없었다. 무수히 많은 보구들로 인해 전투능력은 모든 서번트들 중 최강을 자랑하며 자신의 절대적인 능력으로 인해 이 세상에 자신이 얻지 못할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지난 성배전쟁에서 대결을 했던 세이버를 마음에 들어해 계속 세이버를 노리고 있다.
<진명> 길가멧쉬(길가멧슈) : 기원전, 수메르의 도시국가 우루크를 다스리고 있었던 반신반인의 왕. 전설로만이 아니라 실재했다고 여겨지는, 인류 최고(最古)의 서사시 길가메쉬 서사시에 기록된 영웅왕. 본작에선 현재 전해 내려오는 영웅담들의 원류로 평가받고 있다.
<보구> 왕의 재보(Gate of Babylon) : 황금의 도시에 이어진 자물쇠 형태의 검. 공간을 이어, 보물창고 속에 있는 보구를 자유롭게 꺼낼 수 있게 된다.
* 천지를 갈라놓는 개벽의 별(에누마 엘리슈): 괴리검  에아로 공간을 절단한다. 세이버의 엑스칼리버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출력을 가진 “세계를 갈라버리는” 검이다.
◎ 일반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쿠즈키 소이치로 (葛木宗一郞)
린의 담임이자 현대 사회와 윤리를 가르치는 교사.
무뚝뚝하고 엄격한 사람이다.
하지만 마력이 모자라 죽어가는 캐스터를 구해주고 마스터가 되어 그녀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성배전쟁을 한 것을 보면 의외로 인정이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마스터가 되었다고는 하나 마술사는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후지무라 타이가 (藤村大河)
시로가 다니는 학원의 교사로 현재는 담임이며 담당과목은 영어이다.
시로에게 있어서는 누나와 같은 존재로 타이가 역시 시로를 친동생처럼 생각하며 돌봐주고 있다.
학생 시절에는 겨울 나무의 호랑이 라고 불릴 정도의 실력을 지닌 검도 유단자였으나 어째선지 지금은 궁도부 고문을 맡고 있다.
친근한 성격 탓에 학생들에게 tiger로 불리며 사랑을 받고 있지만, 본인은 그 별명을 엄청나게 싫어하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류도 잇세 (柳洞一成)
현 학생회장 및 류도사의 후계자.
시로와는 절친한 친구.
시로 특유의 기계수리 능력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 시로에게는 깊은 고마움을 가지고 있다.
날카로운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류도사의 후계자이기 때문인지 말투부터 남다르다.
토오사카를 앙숙으로 생각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미즈츠리 아야코 (美綴綾子)
궁도부의 주장이며 토오사카 린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하다.
털털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시로와 린 양쪽 모두에게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
린 이상의 누님성격으로, 남자 못지 않게 털털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사생활은 의외로 여성스럽다.
라이더의 마력을 모으기 위한 흡혈행각의 피해자.


Synopsis

원하는 것을 모두 실현 시켜준다는 ‘성배’!. 하지만, 성배를 얻기 위해서는 마술사인 ‘마스터’와 전투사인 ‘서번트’가 한 팀이 되어 ‘성배전쟁’이라고 불리는 전투를 해야만 한다.
마술능력은 거의 제로에 가까운 고교생 에미야 시로는 어느날 우연히 서번트들의 대결현장을 목격하여 위기에 처한다.
그때 갑자기 나타나 시로를 구해주는 금발의 미소녀 세이버,
알고 보니 그녀는 시로를 위해 선택된 서번트였던 것!
얼떨결에 마스터로 선택된 시로와 그의 서번트 세이버.
이제 그들을 죽이려는 마스터와 서번트들의 양보할 수 없는 승부가 시작되는데...


원작이 18금 게임이라서 그런가?
마스터와 서번트는 거의 남자와 여자로 이루어진다. (남자&남자도 있다고 하네요 ^^)
심지어 아더왕까지도 여자캐릭터로 변신했으니...
내용은 게임에서의 첫번째 엔딩과 거의 흡사하다
근데 게임에서의 장면은 상당히 야하다.. ㅋㅋ
에미야 시로가 세이버에게 마력을 공급하는 방법이 ㅎㅎ
뭐 성인용 오락이기에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예상 외의 것이라고 한다면 에미야 시로와 세이버의 2P인줄 알았는데 토오사카 린까지 3P가 나오다니...
토오사카 린하고 마토 사쿠라 엔딩은 난중에 천천히 해볼려구 미루고 있는 중.. ㅎㅎ
그리고 fate hollow ataraxia도 해봤는데...
캐릭터들 그대로 나오고 거시기한 장면들도.. ㅎㅎㅎ
공략도 필요없이 4일간의 일정의 무한 반복이라 아무생각없이 끝.. ㅋㅋ
여하튼 간단히 시간 때우기엔 괜찮은 듯...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