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onardo Bravo - Koyunbaba (EBS 스페이스 공감 중에서...)






Leonardo Brabo 는 클래식 기타리스트로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악인 탱고와 민속 음악을 선보이며, 민속 음악을 클래식 작품으로 승화시킨 연주자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가 연주해 줄 Koyunbaba 는 Koyun(양) + baba(아버지) 의 합성어로, 13세기 터키의 남부에 살았던 성자의 이름이며, 그가 살았던 지방의 작은 해변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이 곡은 이탈리아의 작곡자이자 기타리스트인 Carlo Domeniconi 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터키 민중의 정서와 Koyunbaba 해변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기타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동양의 신비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기타의 아르페지오[각주:1]와 개방현[각주:2]의 반음 조율을 사용하여 터키의 민속 악기 같은 느낌을 줍니다.



  1. 화음의 각 음을 동시에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연속적으로 차례로 연주하는 주법. [출처] 아르페지오 [arpeggio ] | 네이버 백과사전 [본문으로]
  2. 유도(有棹)악기나 발현(撥弦)악기에서 왼손 손가락을 대지 않을 때의 현. [출처] 개방현 [開放絃, open string ] | 네이버 백과사전 [본문으로]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