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3G 모델도 판다?


전 애플스토어에서도 아이패드를 판매한다기에 Wi-fi 모델만 파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닌 아이패드 Wi-fi 3G 모델도 판매를 하고 있었네요.


이는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더 넓은 선택을 가능하게 합니다.
3G 모델을 구입하면서 추가로 가입해야 했던 데이터 요금제 가입없이 구입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KT 뿐만 아니라 SKT 에서도 아이패드를 아무런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기존에 5.5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추가로 데이터 약정 요금이나 갤럭시탭처럼 올인원 요금제에 가입할 필요성을 못 느끼실 분들은 그냥 한방에 결제하고 끝낼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통신사에서 sim 카드만 구입하고 데어터 쉐어링 요금제를 사용하면 끝이니깐요.
또 애플스토어에서 카드 할부도 가능하기에 한번에 현금 결제해야 하는 부담감도 줄었고 말이죠.

애플이 다시 한번 우리나라 통신 업체에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아이폰이 들어온 이후에 휴대폰 제조사와 통신사들이 가지고 있었던 헤게모니가 확실히 소비자들 중심으로 많이 넘어왔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아직까진 부족했는지 이번 갤럭시탭을 보면 wi-fi 모델은 생산하지도 않으며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하기를 강요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올인원 요금제와 함께 사용할 필요가 없는 몇몇 분들은 일단 신청하고 바로 위약금 내고 해지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 경우에는 일시불로 결제를 해야하는 부담감이 있는 것입니다.
물론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내야하는 SKT 가입비 또한 물론이고요.

하지만 이번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3G 모델을 판매함으로 이제 소비자의 선택이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통신사와의 약정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통신사를 통해 구입을 하고 그런 약정이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그냥 애플스토어를 통해 기계만 구입을 하면 됩니다.
이제 삼성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또 한번 우리나라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기를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DanielKang Trackback 0 : Comment 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windlov2.tistory.com BlogIcon 돌이아빠 2010.12.07 07:41

    선택의 폭이 넓어진건가요 ㅡ.ㅡ? 전 잘 모르겠는뎅 ㅎㅎㅎ

  2.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bless2u.tistory.com BlogIcon 원래버핏 2010.12.10 16:11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